타임라인

아래의 프로젝트 진행 타임라인은 일반적인 스텝과 시점을 바탕으로 작성된 것이나 프로젝트 크기나 복잡도, 기획 완성도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하나의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과정은 아래와 같이 여러 단계로 나눠져 있고 상당히 복잡합니다. 원활한 프로젝트 진행과 출시를 위해 고객사에서 준비해주실 사항들을 빨리 준비해주시면 프로젝트가 원활하게 진행됩니다

1일 경과

인썸니아 소개자료 제공

문의하기에 글을 남겨주시거나 메일/전화 문의를 주신 경우 저희 개발/정산 방식과 개발비 산정 기준, 포트폴리오 등이 포함된 소개자료를 발송해드립니다

6일 경과

전화 응대 및 대략적인 견적 산출

수 일 내에 전화를 드리고 견적 계산기를 통해 대략적인 견적을 파악하고 고객사 서비스 컨셉, 예산 상황, 구현 이슈 등을 대략적으로 파악합니다.

11일 경과

착수 전 미팅

착수 결정 전 미팅은 화상 미팅 또는 내방 미팅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미팅 후 고객사에서 개발 착수 여부를 결정합니다. 30분 이내로 마무리됩니다

12일 경과

고객사 대시보드 계정 생성

개발 착수가 결정되면 고객사 대시보드 계정을 만들어드립니다

15일 경과

개발 비용 충전

500만 원 단위로 개발 비용을 충전 받습니다

18일 경과

개발자 배정 및 개발 진행

해당 프로젝트에 적합한 개발자를 투입하고 2주 간격의 애자일 스프린트를 진행합니다

반복

애자일 스프린트

작업된 결과물은 스프린트 주기마다 테스트 서버에 배포하고 고객사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아직 미구현 항목이 많아 테스트하기에 무리가 있는 경우, 동작하는 부분에 대한 시연 영상을 제공합니다

반복

작업내역 공유

개발자들이 매일매일 그날의 작업 내역과 작업 시간, 소요된 비용을 대시보드에 작성하고 고객사는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복

고객사에게 문의내용 전달 및 피드백

기획/개발자들이 구현을 진행하면서 고객사에게 문의할 부분이나 구현상의 효율성을 위해 제안할 부분들을 공유하고 피드백을 받습니다

반복

개발 견적 구체화 및 조정

개발비 소진 상황 및 구현 완료 상황을 바탕으로 우선순위를 조정하거나 개발 범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출시 30일 전

소프트런치 또는 베타버젼 출시

최초로는 1차 마일스톤에 필요한 내용이 모두 구현된 후 스토어에 출시 또는 테스터들에게 서비스 배포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출시 25일 전

디버깅

최초로는 1차 마일스톤에 필요한 내용이 모두 구현된 후 스토어에 출시 또는 테스터들에게 서비스 배포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출시 22일 전

추가 기능 구현 요청

서비스를 일단 출시하게 되면 기존의 계획이나 비즈니스 전략에 수정이 필요해집니다. 해당 수정사항에 대해 적극적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출시 21일 전

앱스토어 개발자 계정 생성

아이폰 앱스토어 개발자 계정 생성에는 생각보다 시간이 걸립니다. 3주 가량의 여유 시간을 두고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시 14일 전

결제/SNS/SMS/카카오톡 연동 실계정

PG사 심사 등을 거쳐 결제 실 계정 연동, SNS 로그인을 위한 페이스북/카카오/구글 계정을 실계정으로 전환해야 합니다.

출시 7일 전

실서버 세팅 및 배포, 도메인 연결

AWS나 카페24에 실제 가동할 서버를 세팅한 후 초기 필요한 데이터를 마이그레이션, 도메인 연결로 외부에 오픈합니다

출시 1일 전

앱스토어 출시

스토어 출시 또는 실제 도메인에 연결된 서비스를 홍보하기 시작합니다

출시 후 14일 경과

관리자 기능 개선

출시 후에 사용자가 증가하게 되면 관리자에서 엑셀 임포트/익스포트, 정산관리, 통계관리 등의 기능이 필요하게 됩니다. 필요하신 시점에 의뢰를 주시면 개발을 진행하게 됩니다

출시 후 21일 경과

디자인/사용성 개선

사용자 피드백에 따라 디자인이나 사용성을 개선하는 과정을 린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출시 후 28일 경과

핵심 기능 추가

1차 출시에 핵심기능 1~2가지를 선택해 집중했으므로 우선순위가 낮았던 다른 핵심 기능 개발에 착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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