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기술 블로그

감사합니다 (비대면 예창 벌써 5개 수주)

2020-11-16 / 조회수 740

창업지원사업 담당 교수님, 담당 멘토님들이 인썸니아를 추천해주셔서 창업지원을 받고 있는 스타트업 고객사들의 문의 및 수주가 늘고 있습니다. 특히 하반기에 진행된 비대면 예비창업패키지 지원 사업의 경우 비대면 사업을 위한 중개 플랫폼 개발이 필수이다보니 사업비 집행이 이제 막 시작되었음에도 저희가 벌써 5개의 비대면 예창 프로젝트를 착수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예비/초기 창업자분들이 개발 과정 자체에 대한 경험이 많지 않고, 개발자 채용이나 개발사의 비교 판단도 쉽지 않죠. 그래서 이전 지원 사업에서 프로젝트를 잘 진행해준 개발사가 어디가 있는지 담당 멘토님들에게 조언을 구하게 됩니다. 담당 멘토들은 담당했던 창업기업들이 어느 개발사와 진행해서 어떤 결과물이 나왔었는지 그 레퍼런스를 잘 알고 있으니까요.

물론 개발사를 소개해주시기 전에 담당했던 창업 기업에 먼저 개발사 레퍼런스 체크를 하십니다. 이 때 기존 고객사 대표님들이 저희에 대해 좋은 평가를 전달해 주십니다. 이를 어떻게 아는가 하면, 저희 기존 고객사였던 대표님들이 연락을 주셔서 '담당했던 기관/멘토가 업체 소개를 부탁하는데 인썸니아를 추천해도 되겠느냐'고 먼저 저에게 확인을 해주시기 때문에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담당기관 멘토님들이 저희 회사를 많이 언급해주셔서 창업 기업들도 인썸니아에 대한 기본적인 신뢰를 가지고 문의를 주고 계시고, 덕분에 수월하게 응대해드리고 있습니다. 추천을 해주시고 계시지만 멘토님들과 저희는 이해관계가 전혀 없습니다. 멘토님들과 따로 알던 관계도 아니고, 창업 지원을 받는 스타트업의 프로젝트를 진행하다가 중간 점검 미팅을 하면서 한 번씩 뵈는 경우가 간혹 있을 뿐입니다.

저희에 대한 고객사와 멘토님들의 추천에 감사를 표하는 방법은 그 추천에 누가 되지 않도록 프로젝트가 절대 실패하지 않게 안전하게 완수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장기 근속하고 계신 개발자분들의 숙련도가 올라가고 회사 내에 개발 경험이 축적되어 이전보다 프로젝트 진행은 더 효율적으로, 그리고 모두 성공적으로 완료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효율적이고 성공적인 프로젝트 완수를 최우선으로 하겠습니다.